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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소개

LG유플러스가 보유한 방대한 빅데이터는 고객과 시장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연령, 성별, 이동 패턴, 소비 데이터 등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검증을 통해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데이터로 비즈니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해보세요.
데이터 특장점

LG유플러스 데이터는 최신성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개인화된 분석이 가능한 세분화 데이터부터 가명 처리된 안전한 데이터까지 제공하여 법적 규제와 실질적 비즈니스 활용 사이의 균형을 맞춥니다. 데이터를 통해 시장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한 발 앞서 나가는 전략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국내 통신사 점유율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년 11월 기준)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 점유율
    가입자 수 2,000만명
    국내 통신사 점유율 2위
  • 위치 측정 정확성

    LGU+ : Access Probe 기술 적용

    • 모바일 측위정보를 활용하여 50m 내 고객 식별 가능
    • 개인별 실제 위치 및 이동경로 파악 가능

    타사 : 기지국 셀 배분 기술 적용

    • 지형/지물(산간, 고속도로, 지하철 등) 정보를 고려하여
      기지국에 접속한 인원수 배분
    • 고객 식별이 불가능하여 개인별 정확한 위치 파악 어려움
    개별 고객 위치 식별 가능
    개인단위 위치 측정
  • 데이터 관리체계

    • 정보보호 관리체계(ISO27001)
    •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O27701)
    •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ISO 27017)
    • 클라우드상의 개인정보보호(ISO27018)
    통신업계 최초 ISO27001 획득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검증된 데이터 관리체계

데이터 유실 최소화

정책적/기술적 요인으로 데이터 유실을 최소화하고, 데이터 보정을 통해 통계적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데이터를 통계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데이터를 통계화하여, 가공된 데이터 반출 시 K-익명성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정책적 요인으로 유실되는 정보 없음
  • 검증된 데이터 입수 및 관리 체계

    원천 데이터 수집 장애, 기지국 통신상의 이슈에도 검증된 데이터 입수 및 관리 체계로 기술적 요인으로 유실되는 정보 미미
  • 국내 통신사 점유율 2위 큰 데이터 표본 보유

    국내 통신사 점유율 2위(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4년 11월 기준)로 충분히 큰 데이터 표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정계수로 정확도를 추가 확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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